합격수기

군무원/특정직[군무원]장수생의 지름길을 피하는 방법 위주로 수기를 써 보려 합니다.

ch6122kr
조회300추천 02015.10.0604:20

저는 남들보다 오랜 시간을 공부했기에 장수생의 지름길을 피하는 방법 위주로 수기를 써 보려 합니다.

 

장수생이 되기 위해서는

1. 주위에 술 좋아하고 커피 마시며 얘기하기 좋아하는 친구가 많아야 합니다.

-->대부분 쓸데 없는 얘기들이 주류입니다. 괜히 공부하는 시간을 빼았깁니다.

2. 공부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아주 깊게 파고 들어야 합니다.

-->중요한 부분과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구분해서 중요한 부분위주로 공부 해야 합니다.

3. 하루의 기분에 따라 공부시간을 신축적으로 유지 하면 됩니다.

-->공부는 엉덩이로 하는 것입니다매일 정한시간은 꼭 지키며 꾸준히 해야 합니다.

4. 집안의 일을 신경쓰며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지시면 됩니다.

-->부모님께 미안하겠지만, 우선은 공부하여 빨리 합격하시는 게 효도랍니다

5. 팔랑귀를 갖고 남들이 좋다는 책 / 강의를 따라간다.

-->자신을 믿고 유명강사의 교재와 강의로 몇회독하시고 실력이 쌓이면  다른 강사의 문제집 정도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나를 믿고 공부하기로 마음먹은 일정시간동안 최선을 다해 공부 하십시요.

공무원 / 군무원 시험 이라는 것이 마치 마약과도 같아서 한 번 빠져들면 헤어 나오기 힘듭니다.

시험 컷에서 근접하게 떨어졌다고 다음해에 합격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공부할때는 독하게 자신만 생각하고 공부하십시요. 그것은 내가 이기적이라서가 아니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요.

지금 이 순간에도 나 보다 힘들게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공무원/군무원 셤이 열심히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으면 합격하는 시험은 맞습니다.

하지만 점차 시간이 갈수록 나이는 들고, 자신감은 줄고, 세상에서 소외되는 잉여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최선을 다하십시요.

 

다음으로 제가 공부하면서 도움을 받은 책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0. 영어

군무원셤은 영어능력시험으로 대체 되기에 저는 지텔프로 대체 했습니다.

다른 시험 보다는 지텔프가 영어점수 따기에는 쉬운것 같습니다.

크게 3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문법/듣기/단어 및 독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텔프책이나 공무원 영어 공부를 하신 분이라면 빠른 시간안에 일정 점수를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국어

선재국어: 페이지는 많지만 혼자서 독학하기에 좋습니다.

재정국어 기출 문제집국어 기출문제 중 제일 상세한 설명

군무원 국어는 공무원 국어보다 더 지엽적인 문제가 많이 나오기에 지식국어도 어느 정도 공부해 두셔야 합니다.

 

2. 국사

신영식 해동한국사: 책도 괜찮지만 강의가 재미 있어서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김윤수 탐구한국사 문제집: 문제의 양이 엄청나고 해설이 없는 부분도 많지만 많은 문제를 소화하다 보면 실력이 많이 느실 겁니다.

 

3. 행정학

방성은 비타민 행정학: 책 두께가 장난이 아니지만, 다른 강사보다 강의를 쉽게 해 주기에 추천(처음 강의 들을때는 발음이나 목소리가 별로지만 자꾸 듣다보면 적응 됩니다)

김중규 선 행정학 기출문제집: 행정법도 그렇겠지만 기출문제의 중요도가 큰 과목이 행정학 입니다. 몇 회독 하시면 어떤 파트에는 어느 문제를 묻겠구나 감이 오실 겁니다.

 

4. 행정법

김종석 행정법 총론: 책은 삼봉행정법이 좋지만 강의력이 초심자가 따라가기에는 별로 입니다. 실제로 초심자가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강사는 김용철이라고 생각하지만 책이 좀 부실하기에, 강의와 책의 결합을 고려해 김종석을 추천합니다.

삼봉행정법 기출 문제집: 행정법도 기출이 정말 중요합니다. 기출문제에서 바꿔낸 말이 무엇인지 잘 확인하시고 문제 풀때 함정을 찾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행정법은 처음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무슨소리 하는 건지 답답하실겁니다.

이 과목의 특성이 원래 그렇다는 것을 아시고 우선 이해가 안가더라도 책 맨 뒤까지 강의를 듣고 읽으시면 어느 정도의 감이 올겁니다. 그러니 이해가 안 간다고 중요하지도 않는것을 외울려고 하시지 마시고 우선은 1-2회독 하시길 권합니다.

그러면 앞에서 이해가 안되던 말도 어느새 이해가 된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끝으로 책 많다고 공부 잘 하는거 아닙니다. 요즘 기본서는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거 선택해서 반복해서 공부하시고과목별 기출문제는 꼭 풀어서 어떤게 중요한 부분인지 그리고 출제자가 어떻게 함정을 파는지 확인해 두십시요..

이 시험은 최단기간에 합격해야 하는 취업시험일 뿐입니다.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성과를 거둘려면 최선을 다해서 공부하셔야 합니다.

 

뻔히 아는 얘기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익명